모두 불가능하다 했던 토끼 경찰, 그러나 경찰이 된 주디.
홍당무날 장기자랑 중인 버니빌 마을, 주디와 친구는 커서 무엇이 될 건지 이야기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디는 저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 거라고 말을 하며 경찰이 될 거라는 말을 합니다. 그 말을 들은 기디온은 비웃으며 토끼 경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라며 말을 합니다. 그 말에 주디는 기디온에게 일침을 날려줍니다. 340km 떨어진 곳에 주토피아 마을에는 모두 잘 지낸 조상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장기자랑이 끝난 후 주디에게 걱정 서린 말을 하는 주디의 아빠, 엄마 토끼는 경찰이 될 수없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던 중 기디온이 주디의 친구들에게서 공연티켓을 뺏는걸 주디가 봅니다. 그리고 기디온에게 돌려주라는 말을 합니다. 웃기지 말라는 기디온과 말다툼을 벌이는 주디입니다. 넘어진 주디의 얼굴을 누르던 기디온을 발로 걷어차버린 주디에게 해보자는 거냐는 말과 함께 주디의 얼굴에 생채기를 냅니다. 걱정스러운 목소리로 괜찮냐는 친구들이 주디에게 다가옵니다. 괜찮다는 말을 하며 몰래 뺀 티켓을 돌려주는 주디입니다. 15년 후, 주토피아 경찰대학에 입학한 주디 경찰이 되기 위해선 혹독한 훈련을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육식동물들 사이에서 모든 훈련에서 떨어지고 맙니다. 하지만 포기라는 걸 모르는 주디는 스스로 혹독한 훈련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단점이자 장점인 작은 몸집과 스피드로 모든 훈련을 완벽히 해냅니다. 결국 최초의 토끼 경찰이 됩니다. 그렇게 경찰이 된 주디는 경찰로서 출근을 하게 되지만, 사건이 주어지는 게 아닌 주차단속을 하게 됩니다. 언제나 열정적인 주디는 하루에 100개의 주차딱지를 200개를 뗍니다. 그러던 도중 코끼리가 주인인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비위생적인 모습을 보게 됩니다. 아이스크림 가게로 가는데 주문거절 당하는 여우를 보면서 비위생인 적인 부분을 눈감아 줄 테니, 여우에게 아이스크림을 팔아달라고 말합니다. 심지어 지갑을 놓고 왔다는 여우의 말에 아이스크림을 사줍니다. 그 여우가 닉 와일드입니다. 닉 와일드는 아이스크림을 사서 녹인 후 작게 사서 다시 팔려는 거였고, 그 광경을 주디가 목격합니다. 그래서 닉에게 따지지만 주디에게 넌 날 못 잡아 이러면서 주디에게 홍당무라는 말을 하며 무시를 합니다. 다음날 주차 단속을 하던 중 주디에게 가게에 도둑이 들었다는 말을 듣고 범인을 쫓게 됩니다.
범인을 체포 후 경찰서에 왔지만, 겨우 양파를 훔친 범인을 잡았냐며 서장에서 불려 가게 됩니다. 대화도중 남편이 실종된 오터튼 부인 서장에게 와서 남편에 대한 수사를 물어보지만 여전히 수사 중이라는 서장입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남편을 찾아주겠다는 주디입니다. 그리고 수사를 시작하면 닉과 같이 수사를 하게 되면서, 큰 반전이 이뤄지게 됩니다.

영화를 보며 개인적인 느낌
저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범죄를 다루는 드라마나 영화만큼 좋아합니다. 귀여운 동물이 나오기도 하지만, 꿈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행복할 수 있고 열심히 할 수 있겠구나라고 느꼈습니다. 불가능을 가졌다는 건, 결국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 라고도 생각됩니다. 극 중반쯤 흥미진진했었고, 마지막의 반전에서는 이런 반전이 있는 거에 놀랐습니다. 결국 육식동물인 여우와 초식동물인 토끼는 태생은 다를지언정, 틀랄 뿐이지 다른 동물이고 할 수 있는 것과 하는 건 달라도 맞을 수 있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주토피아의 재미있는 내용들
주토피아의 내용 중 유독 재미있는 내용은 역시 나무늘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디가 방문한 은행에서 업무를 보는 직원이 나무늘보입니다. 그래서 처리해 주는 장면이 나무늘보의 느린 행동을 담아 일을 처리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매우 천천히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성격 급한 주디는 보면서 답답해하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막바지 주디와 닉은 사랑에 빠지는 대화내용은 '모든 토끼들이 운전을 못해, 아니면 너만 못해?' '멍청한 여우' '교활한 토끼' '왜 이래? 날 사랑하면서?' '과연 그럴까? 그래, 그래 맞아' 이렇게 대화를 나눕니다. 주디와 닉에게 가상 캐스팅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배우 한지민 님과, 주지훈 님이 어울린다는 글을 보고, 공감이 됐습니다. 2

주토피아 피규어
제가 가지고 있는 주토피아 피규어입니다. 정교함 이 있고 주디와 닉의 표정이 꽤나 귀여워서 좋아합니다.